티스토리 뷰

반응형

곧 있으면 여름 제철 과일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수박, 참외, 매실, 포도 등 다양하지만 그 중 저는 포도를 가장 좋아합니다. 포도는 7월에서 8월까지가 제철이라고 합니다. 맛이 좋지만 껍질을 처리하기 곤란해하시는분들이 많아 오늘은 포도 껍질 음식물 쓰레기인지 아닌지 구분을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도 껍질 분류 방법은?

 

 

우선 포도가 정확히 어떤 과일인지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포도는 비타민과 유기산이 풍부한 과일로서 과일의 여왕이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포도는 알맹이부터 시작해서 껍질 및 씨까지 버릴 것이 없는 과일입니다.

 

 

포도로 만들 수 있는 음식은 아주 다양합니다. 포도잼, 포도즙, 포도차, 포도 파이, 에이드 등 거의 모든 음식에 재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도 생각보다 많지 않아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포도는 맛있지만 한 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껍질이 있는 과일이기 때문에 처리하기가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우선 포도 껍질이 음식물 쓰레기인지 아닌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음식물 쓰레기가 맞습니다.

 

 

음식물 쓰레기이기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봉투에 넣거나 분리통에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줄기와 씨는 음식물 쓰레기가 아니라 일반쓰레기이기 때문에 일반쓰레기통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과일 껍질이 음식물 쓰레기인지 나누는 기준은 껍질이 딱딱하냐 안하냐에 따라 틀립니다. 메론이나 파인애플 같은 껍질은 일반쓰레기에 속합니다. 하지만 포도 껍질 효능을 찾아보면 유용한 것이 많으니 다양한 용도로 활용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포도 껍질 음식물 쓰레기 구분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포도 껍질은 음식물 쓰레기가 맞으며, 포도 껍질이 딱딱하지 않아 음식물 쓰레기로 구분하는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