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계신분들이라면 운전면허증이 얼마나 유용한지 알 수 있으실 것입니다. 면허증 하나만으로도 신분증 역할을 할 수 있고 각종 행정 업무까지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분실했거나 재발급을 할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운전면허증 재발급 준비물을 확인해보는 시간이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준비물은?

 

 

운전면허증 재발급 준비물을 알기 전에 정확한 정의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증은 일정한 자격을 갖춘 자에 한하여 도로에서 자동차 및 오토바이를 운전할 수 있게 하는 행정 처분 증서라고 합니다.

 

 

하지만 운전면허증이 꼭 필요한 순간에 분실이 되었다는 것을 발견하는 상황은 드물게 발생합니다. 하지만 오늘 설명드릴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과 준비물을 챙기신다면 금방 따라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좌측 이미지처럼 검색창에 운전면허증 재발급을 검색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공식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들어가줍니다. 그럼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전체메뉴가 보이는데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전체메뉴를 이렇게 누르게 되면 가운데 운전면허 발급 탭이 나오게 됩니다. 다양한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오늘 정보의 목적인 중간에 위치한 면허증 재발급 탭을 눌러주세요.

 

 

하지만 모든 온라인 행정 업무가 그렇듯 공인인증서 및 다양한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해야하니 미리 준비해두셔서 시간을 단축하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을 누르면 이용약관 등 다양한 정보가 나오는데 꼼꼼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은 인터넷발급 말고도 경찰서 및 시험장에서 방문 발급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정보를 다 입력하셨으면 안내사항 및 유의사항을 체크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을 누르면 이렇게 수령지 및 날짜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첫번째로 수령방법선택을 할 수 있는 곳이 나오게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시험장 및 경찰서가 나오네요. 그 다음 순서대로 지역 및 날짜를 입력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수령지 및 날짜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본인의 정보를 더 정확하게 작성하는 칸이 나오게 됩니다. 연락처 등록 및 영문면허증을 신청하겠냐는 탭이 나오게 되는데 쉬우니 그냥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결제칸이 나오게 됩니다. 수수료는 8,000원이 나오게 되니 미리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리해보자면 운전면허증 재발급 준비물은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수단 및 재발급 수수료입니다.

 

 

하지만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문해서 신청하시려면 신분증과 6개월 이내 사진 및 수수료가 필요하니 인터넷으로 하시는 것이 간편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운전면허증 재발급 인터넷방법 및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신청 말고도 앱으로도 가능하다고 하니 방문, 인터넷, 어플리케이션 등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재발급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