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러분들은 통장을 개설할 때 혜택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꼼꼼히 따져보시는 편이신가요? 통장 개설은 많은 혜택은 없지만 없는 것보단 있는 것이 좀 나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회초년생 및 청년들을 위한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방법은?

 

 

희망두배 청년통장은 참가자가 2년 혹은 3년 매월 근로소득으로 저축하는 금액의 동일한 금액을 해당 지역의 예산 및 시민들의 후원금으로 적립 지원해서 지급받는 제도입니다.

 

 

또한 근로장려금은 주거, 교육, 창업, 결혼 등 다양한 목적의 저축액으로 지원되게 되며, 예를 들어 매월 10만 원씩 납부했다고 가정하면 2배인 480만 원과 이자를 지급받게 되는 것입니다. 당연히 3년이면 720만 원과 이자를 지급 받습니다.

 

 

우선 서울시 청년이라고 아무나 신청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일정의 신청자격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자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근로하고 있는 분이여야 합니다. 두번째는 공고일 현재 만 18세 이상에서 만 34세 이하 서울시 거주자여야 합니다.

 

 

세번째는 본인의 근로소득이 세전 월 220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나이는 되지만 월급이 많다면 신청할 수 없습니다. 마지막 신청자격은 부양의무자의 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80%이하여야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신청방법은 아주 간단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거주지 기준 동사무소 혹은 주민센터에 방문접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문접수가 힘들다면 우펀 및 이메일로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신청하게 된다면 준비해야 하는 서류는 많고 꼼꼼하게 체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니 이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가장 실수를 많이 하는 것이 연필로 작성하는 것인데 꼭 볼펜으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방문 신청을 하는 것이 더 편할 수 있습니다. 서류가 많아서 혼자 작성하기 힘드신 분들을 위해 신청시 담당 직원분과 함께 서류를 검토할 수 있으며, 수정 또한 체크해주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혜택이 좋은만큼 신청시 서류나 방법 등 까다롭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꼼꼼하게 체크하여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