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일상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순간 접착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순간 접착제는 본드나 풀과 같은 접착제보다 더 강한 것이라는 것을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지금부터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은?

 

 

우선 순간 접착제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말씀드리겠습닌다. 순간 접착제는 시아노 아크릴레이트를 주성분으로 하는 접착제입니다. 원리는 공기 중의 약간인 수분에 의해 급속히 경화되는 성질을 이용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접착제보다 훨씬 빠르고 강하게 접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강력한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각 상황에 따라 틀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옷이나 손과 같은 피부, 장판 및 바닥에 묻었을 경우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옷에 묻었을 경우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입니다. 여기서 사용할 제품은 바로 아세톤과 신나가 필요합니다. 옷에 순간 접착제가 묻는 것은 바로 파악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얼룩이 남아 못 입게 되는 것이 대부분 상황입니다.

 

 

하지만 위에 언급해드린 아세톤과 신나를 사용한다면 손쉽게 순간 접착제를 지울 수 있습니다. 아세톤과 신나를 옷에 묻은 곳에 묻혀주고 다른 마른 천이나 솜으로 문질러주면 쉽게 제거가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손과 같은 피부에 묻었을 경우입니다. 이 경우 가장 효과가 좋은 방법은 핸드크림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사용방법은 순간 접착제가 묻었을 경우 당황하지 말고 핸드크림을 발라준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따뜻한 물로 세척하면 쉽게 제거가 되니 이 방법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 마지막 상황은 바로 바닥이나 장판에 순간 접착제가 묻었을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여러 가지 제품으로 지울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신나, 아세톤 등이 포함되며, 식용유와 올리브유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세톤과 신나를 순간 접착제가 묻은 바닥에 묻히고 일정 시간이 지나고 손으로 문질러만 줘도 순간 접착제가 제거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아세톤과 신나가 구비되어 있지 않다면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용유 및 올리브유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식용유와 올리브유를 사용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순간 접착제가 제거하기 쉬운 형태로 변하게 됩니다. 이 원리를 이용해서 순간 접착제를 제거하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을 상황별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설명드린 방법 외에도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대표적인 방법 몇 가지만 설명드렸습니다. 여러분 모두 위 방법을 참고하여 쉽게 제거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