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리스차량 장단점

VIDAMR 2020. 9. 30. 18:20
반응형

여러분들은 자동차를 구매할 때 어떤식으로 구매하시나요? 일시불, 중고차, 리스차량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각각 장단점이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최근 많이 하고 있는 방법은 리스차량 장단점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리스차량 장단점

 

 

우선 장단점을 설명드리기전 리스차량이 무엇인지 정확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리스차는 자동차를 사용료를 받고 타인에게 장기간 빌려주는 것을 말합니다. 나중에는 그 차량을 소지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장단점이 많이 갈리는 방법이니 지금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리스차량의 장점을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리스차량 장점은 바로 비용처리 문제에 있어서 편리하다는 것입니다. 리스를 하게 되면 연간 1,000만 원까지 비용처리를 할 수 있어 사업자를 내신 분들에게는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리스차량 장단점 중 장점 두번째는 바로 차량 변경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한 번 타고 금방 질려하시는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하지만 리스차량을 이용한다면 더 편리하게 새차로 바꿀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목돈이 많이 나가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리스차량 장점 중 마지막이면서 가장 중요시되고 있는 것은 바로 번호판입니다. 렌트카와 비교했을 때 렌트카는 번호판에 하, 허, 호 등 누가봐도 렌트카인 것을 알 수 있지만 리스차량은 다른 자동차들과 같은 번호판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외관상으로는 리스차량인지 구분이 안가게 되니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업체차량으로 보이지 않아 부담 없이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리스차량 장점을 알아봤으니 단점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리스차량 단점 첫번째는 바로 주행거리 제한이 있다는 것입니다. 일단 처음 계약할 때 보통 년 20,000km를 초과하지 않겠다고 계약을 합니다. 만약 초과하게 된다면 추가금액을 내는 방식으로 계약이 됩니다.

 

 

따라서 운전을 엄청 자주하거나 장거리 운전을 한다면 금방 20,000km를 초과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본인이 1년에 얼마정도 운행하는지부터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리스차량 단점 두번째는 바로 중도해지 조건입니다. 리스차량은 계약 기간안에 중도해지를 한다면 위약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핸드폰 약정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만약 리스차량을 계약할 때 중도해지할 것도 생각해서 위약금을 감당 가능한 수준으로 가격대를 생각하셔야 됩니다. 급한 일이 생겨 계약을 해지해야 할 것도 미리 생각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지금까지 리스차량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리스차량의 장점 및 단점은 다양합니다. 각 상황과 자신의 성향에 맞게 리스차량을 선택해야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