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스마트폰이 발달함에 따라 사람간 연락을 주고 받는 방법은 아주 다양해졌습니다. 기존 전화와 문자 등만 있었던 것이 카카오톡이라는 메신저가 생겨나면서 그 안에서 전화와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용하다 보면 데이터가 쌓여 느려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카카오톡 데이터 삭제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데이터 삭제 방법

 

 

가끔 스마트폰이 느려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럴때 사용하지 않는 앱을 지우거나 사진 및 동영상을 지워봐도 용량이 턱 없이 부족한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매일 사용하는 카카오톡 데이터가 쌓였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아이폰 카카오톡 데이터 삭제 방법을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카카오톡 메인 화면에 들어가면 위 이미지처럼 우측 상단에 설정 아이콘이 보이게 됩니다. 안드로이드도 비슷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설정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설정 아이콘을 누르면 좌측 이미지처럼 하단에 기타라고 나타나게 됩니다. 기타에서는 동영상 자동 재생, 롱탭검색, 최근검색어, 저장공간 관리, 데이터 손상 검사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서 아이폰 카카오톡 데이터 삭제를 하려면 저장공간 관리로 들어가줘야 합니다.

 

 

저장공간 관리로 들어가주게 되면 저장된 캐시 데이터 삭제, 저장된 음악 캐시 데이터 삭제 탭이 나오게 됩니다. 각 캐시마다 우측 상단에 용량이 나오는데 삭제할 것을 클릭해주면 되겠습니다.

 

 

삭제를 하면 이렇게 우측 상단에 0KB 사용중이라고 표시가 되게 됩니다. 이 같은 남은 용량이 나타나게 되면 데이터가 완전히 삭제되었다는 뜻입니다.

 

 

그럼 스마트폰을 다시 사용해보면 속도가 빨라지거나 용량의 여유 공간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때제때 데이터 삭제를 하면 관리하기 쉽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카카오톡 데이터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위 방법을 따라만하셔도 데이터 부족 현상과 용량 부족 현상 등 일반적인 부족 현상은 해결이 될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