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당구 각도 계산법

VIDAMR 2020. 10. 1. 02:00
반응형

요즘은 취미로 운동 하나쯤은 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그 중 주변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당구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당구는 나름 스킬이 필요한 스포츠이며, 당구 각도 계산법을 잘해야 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당구 각도 계산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당구 각도 계산법

 

 

당구는 당구대 위에서 적색과 백색 공을 큐대로 쳐서 각자의 점수를 겨루는 레저스포츠의 일종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수 많은 대회가 열리고 있고 지적인 흥미와 가벼운 운동이 섞여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당구 각도 계산법은 아주 다양합니다. 지금부터 당구 각도 계산법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가장 기본적인 정다마입니다. 말그대로 정 가운데를 힘으로 치는 것입니다.

 

 

다음은 당구 각도를 계산하는 방법입니다. 앞서 말한 정다마를 익히시고 정확하게 각도를 계산하려면 손가락 5개를 90도로 분할하여 생각해야 합니다.

 

 

당구를 아직 잘 못치시는 분들이 본다면 감으로 당구를 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각은 정해져 있으며, 손가락으로 비유해서 각도를 생각하면 훨씬 수월하게 계산이 가능합니다. 손가락 5개가 가리키는 방향대로만 치셔도 충분히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30도 각도 완전 정복 방법입니다. 위 이미지처럼 당구의 가장 기본적인 각도는 30도입니다. 또한 공 절반을 타격하면 각도가 30도가 나오게 되는데 이 감각을 꼭 익히셔야 합니다. 이 각도 연습이 당구 각도 계산법에 가장 기본적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이렇게 커브 현상 및 오조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정확한 타점을 찾지 못하여 각도가 틀어지게 되므로 생기는 현상입니다.

 

 

따라서 당구를 연습할때 자기 자신이 잘할 수 있는 타점을 노려야 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가장 쉬운 타점은 1, 2, 3 타점이 가장 쉬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 과정을 모두 다 익히셨다면 50도, 30도, 15도 당구 각도 계산법에 대해서 감이 잡히셨을거라 생각합니다.

 

만약 감을 잡으셨다면 6가지 정도를 확장하셔야 합니다. 각도도 중요하지만 두께에 맞게 타격하는 방법을 연습해보시고 본인이 가장 잘할 수 있는 두께 및 각도를 기억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당구 각도 계산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반 사람들이 보기엔느 당구는 감으로 하는 스포츠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 설명드린것처럼 각도와 두께 등 배울 것이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