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러분들은 주거래 은행이 어디신가요? 그 주거래 은행마다 인터넷뱅킹을 사용하시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인터넷뱅킹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막막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 바로가기

 

 

새마을금고는 주로 회원으로부터 예탁금 및 적금 수입으로 조달한 자금을 회원에 대한 신용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금융기관입니다. 또한 농어촌 중심으로 많이 확산되어 있는 추세입니다.

 

 

지금부터 설명드리는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 방법은 타금융기관과 거의 비슷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곳에 가까운 새마을금고 영업점에 방문해야 합니다. 그리고 인터넷뱅킹에 사용될 통장을 개설하고 안내에 따르시면 되겠습니다.

 

 

그 다음 순서는 바로 전자금융서비스신청서 작성과 제출입니다. 일단 계좌를 개설하셨으면 본인 실명을 할 수 있는 것이 필요합니다. 여기에는 주민등록증 및 운전면허증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창구에서 직원과 상담 후 OTP, 보안카드 등을 수령받아야 합니다. 이제 새마을금고 영업점에서는 볼 일이 다 끝난 것입니다. 이제 컴퓨터 혹은 모바일로 인터넷뱅킹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은 새마을금고 영업점에서 발급받았을 것입니다. 또한 인터넷뱅킹에 사용될 비밀번호를 신중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대로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려면 공인인증서는 필수입니다. 인터넷뱅킹 접속 후 공인인증서 발급을 누르고 공인인증서 종류를 선택합니다.

 

그 후 발급정보와 OTP나 보안카드 정보를 입력 후 보안카드 번호도 입력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앞서 말했듯이 가장 중요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마무리가 됩니다.

 

 

지금까지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인터넷뱅킹을 해보지 않으셨다면 앞서 말했듯이 가까운 새마을금고 영업점에 방문하여 상담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