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제는 동영상을 핸드폰으로 촬영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예전에는 전문적인 카메라를 통해서 동영상을 촬영해야 좋은 퀄리티의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었지만 지금 출시되는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촬영해도 높은 수준의 퀄리티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핸드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는법을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핸드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는법은?

 

 

요즘은 동영상 플랫폼이 많이 발달하면서 동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는 분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전문적으로 하던 일이 아니라면 핸드폰으로 동영상을 많이 촬영할 것입니다. 하지만 편집을 위해서는 컴퓨터로 옮겨야 합니다. 지금부터 핸드폰 동영상을 컴퓨터로 옮기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좌측 이미지처럼 기존 핸드폰 충전용 USB나 여분의 USB를 사용해 핸드폰과 컴퓨터를 연결해주어야 합니다. 그럼 우측 이미지처럼 연결되었다는 표시가 핸드폰에 나타나게 됩니다.

 

 

핸드폰과 컴퓨터 연결 후 좌측 이미지처럼 핸드폰에 이런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미디어 파일 전송, 이미지 전송, MIDI 디바이스 연결, 충전 등 다양한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핸드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는법을 알려고 하기 때문에 미디어 파일 전송을 선택 후 넘어가 줍니다. 그 후 다시 컴퓨터로 돌아와 내 컴퓨터 아이콘을 눌러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내 컴퓨터로 들어가면 좌측 이미지처럼 본인의 휴대폰 폴더가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본인 핸드폰에 남은 용량 및 데이터를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폴더로 들어가면 여러 가지 폴더로 또 나뉘게 됩니다. 각 앱의 폴더도 보이고 전화번호부 및 기록까지 나타나게 됩니다. 핸드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기 위해선 DCIM이라는 폴더로 들어가면 되겠습니다.

 

 

DCIM 폴더에서 동영상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폴더로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기본 카메라로 동영상 촬영을 했다면 Camera 폴더에 저장되어 있을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폴더에 저장된 동영상을 컴퓨터로 옮기면 마무리되게 됩니다.

 

 

지금까지 핸드폰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는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 방법 외에도 클라우드를 활용한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USB를 소지하고 계신 경우가 많이 때문에 더 편리한 방법을 말씀드렸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