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각 지역마다 동사무소 및 주민센터를 포함해 구청과 시청 등 다양한 행정 업무를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해당 기관마다 홈페이지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역에 대한 다양한 정보 및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등포구청 홈페이지는?

 

 

영등포는 서울을 대표하는 지역 중 한 곳입니다. 그래서 영등포 인구도 많을 뿐만 아니라 행정도시라는 별명까지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영등포구청 역할을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각 지역의 구청 및 시청, 주민센터 및 동사무소 등에서는 다양한 행정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영등포구청 홈페이지 접속 방법 및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좌측 이미지처럼 검색사이트로 접속 후 영등포구청으로 검색을 합니다. 그럼 상단에 영등포구청 공식 홈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또한 다양한 SNS채널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영등포구청 홈페이지로 접속해줍니다.

 

 

그럼 우측 이미지처럼 영등포구청 공식 홈페이지 모습이 보이게 됩니다. 영등포는 탁트인 영등포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민원, 주민참여, 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보시면 SMS로 소식을 받거나 폐기물 배출 신청, 민원, 교육, 문화관광, 청소년을 위한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영등포는 지금이라는 코너를 통해 소식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복지, 일자리 및 기업, 생활경제 등 다양한 소식을 실시간으로 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이벤트 등 혜택이 주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민원서비스도 당연히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민원24를 포함해 민원서식, 자치법규, 세금납부, 아르바이트, 여권신청 등 다양한 업무를 할 수 있고 검색 기능을 통해 쉽고 빠르게 검색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민원안내 탭에서는 다양한 민원을 접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분야별로 나뉘어져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구민참여 탭에서는 참여마당, 칭찬합시다, 설문조사 등의 기능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접속 방법 등 다양한 혜택 및 기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영등포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도 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이런 기능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