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러분들은 어느 진료과를 가면 가장 아픔을 느끼시나요? 저는 딱 한 군데가 있습니다. 바로 치과입니다. 그래서 평소 치아관리를 자주 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관리를 해줘도 치석 및 충치 등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치석 잘생기는 이유가 무엇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치석 잘생기는 이유는?

 

 

우선 치석이 정확히 무엇인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석은 치아 및 잇몸 사이 공간에 칼슘, 인, 무기질 등이 침착되어서 만들어진 것입니다. 가끔 거울로 치아를 보면 치아, 잇몸 사이에 누렇게 낀 것이 바로 치석입니다. 그럼 이렇게 치석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치석은 단기간에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음식을 먹은 후 제때 양치질을 해주지 않거나 관리를 소홀히 하면 그것들이 점점 돌처럼 굳어서 치아 및 잇몸 사이에 치석이 생기는 것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칫솔질을 꼼곰하게 하지 않아서 잘생기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양치질을 꼼꼼히 하지 않아 음식물이 계속 남아있다가 어느 순간 굳어지는 원리로 인해 생겨납니다.

 

 

치석 잘생기는 이유는 음식물 섭취 후 칫솔질을 꼼꼼하게 하지 않아서 생기기도 하지만 흡연자들에게는 더 생길 수 있습니다. 흡연을 할 때 연기가 입안을 마르게 한 후 세균 및 치석을 번식시켜 더 빠르게 치석을 형성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석 잘생기는 이유를 정리하자면 음식물 섭취 후 양치질, 흡연 등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하지만 치석이 안 생기게 막는 것은 어렵습니다. 따라서 치석이 생겨도 가까운 치과로 방문하셔서 빨리 없애주어야 합니다.

 

 

치석은 모든 구강질환의 근원이 되는 원인에 해당됩니다. 치석이 생기면 초반에는 염증, 출혈, 입냄새가 심해집니다. 치석이 생기고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치석을 제거하면 좋지만 방치를 해두면 세균이 번식하기 때문에 더 나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치석 잘생기는 이유를 알고 계신다면 본인 치석을 점검 후 주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하여 검진을 비롯해 스케일링을 꾸준히 받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계속 방치해둔다면 앞서 말씀드렸듯이 신경치료 및 더 큰 위험을 초래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가지 치석 잘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평소 생활습관이 치석을 형성하는데 좌지우지 됩니다. 따라서 음식을 먹으면 양치질을 바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흡연이 치석형성을 더 가속화시킨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