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컴퓨터 속도 및 인터넷 속도가 느릴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속도를 개선하고 빠르게 하는법은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방법을 찾지 않고 포맷만이 답이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 속도 느릴때 빠르게 하는법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인터넷 속도 느릴때 해결방법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컴퓨터를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하다 보면 컴퓨터 속도 뿐만 아니라 인터넷 속도 또한 느려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이 느려졌다고해서 해결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은 컴퓨터 및 인터넷 속도가 느릴때 빠르게 하는 방법 두 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따라하시기만 한다면 쉽게 해결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속도 느릴때 첫번째 방법은 바로 고클린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고클린 프로세스 초기화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서 속도를 복구시키는 방법입니다.

 

 

좌측 이미지를 보시면 우측 상단에 인터넷이 느려질 때라는 탭이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면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 버튼이 있습니다.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프로세스가 초기화되면서 인터넷 속도가 조금이나마 향상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 느릴때 빠르게 하는법 두번째는 바로 DNS 캐시를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통해 인터넷 및 컴퓨터 속도를 눈에 띄게 향상시킬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은 인터넷을 하면서 쌓인 DNS 캐시를 주기적으로 지워주면서 속도를 개선하는 것입니다. 검색창에 cmd를 입력한 후 inconfig/flushdns라고 똑같이 입력해주고 엔터를 칩니다.

 

 

그럼 좌측 이미지처럼 하단에 DNS 확인자 캐시를 플러시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캐시가 삭제되었다는 말을 뜻합니다. 이렇게 DNS 캐시를 삭제하면 인터넷 속도가 빨라져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인터넷 속도 느릴때 빠르게 하는법 두 가지를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 방법 외에도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하는법은 다양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포맷을 하는 경우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인위적으로 빠르게 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