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러분들은 평소 아파트 관리비가 어느 정도 나오시나요? 물론 아파트의 규모와 세대, 브랜드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임대주택 형태에 따라서 다르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공공임대 아파트 관리비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공공임대 아파트 관리비는?

 

 

우선 공공임대 아파트 관리비를 정확하게 알고자 하신다면 검색창에 공동주택관리 정보시스템을 검색 후 공식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시면 정확하지만 오늘은 홈페이지에 있는 내용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공공임대 아파트 관리비 공개의 기준은 3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및 150세대 이상으로 승강기 또는 중앙 난방방식 공동주택, 주택이 150세대 이상인 주상복합아파트인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공임대 관리비 종류는 여러 가지입니다. 개별적으로 집에서 사용하는 관리비도 있지만 따로 공용관리비라고 해서 인건비, 청소비, 경비비, 시설 유지비, 승강기 유지비, 기타 등으로 나뉘게 됩니다.

 

 

공공임대 아파트 공용관리비는 아파트 평형의 따라 달라집니다. 제곱미터당 관리비를 산출하는 방식을 많이 사용하는데 평균적으로 관리비는 제곱미터당 1,200원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만약 60제곱미터라면 72,000원이 공용관리비가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개별관리비인 전기세, 수도세, 장기수선 충당금을 더하면 대량 10만 원 선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공공임대 아파트 관리비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관리비는 아파트 평수에 따라 좌지우지 되는 것 같습니다. 모두 참고하시어 합리적인 관리비 지출을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