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제는 스마트폰이 없는 분들이 없을 정도로 보급율이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그 만큼 스마트폰 및 모바일로 하는 서비스도 아주 많아졌습니다. 또한 예전에는 사진으로 정보를 전달했다면 이제는 동영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 중에는 유튜브가 있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및 유투브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유투브 비교

 

 

유튜브는 2005년 2월에 설립된 동영상 플랫폼입니다. 유튜브가 성장하면서 2006년 10월 구글이 빠르게 유튜브를 인수했습니다. 현재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해 있습니다.

 

 

유튜브는 미래를 보는 관점이 뛰어난 플랫폼이었습니다. 그 당시만 해도 사진 및 블로그로 정보를 전달하는 시대였다면 지금은 기본적으로 유튜브를 먼저 찾아보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유튜브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1인 미디어도 많이 생겼습니다. 또한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두 유튜브를 도전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유튜브는 정보를 전달하고 받는 기능 뿐만 아니라 1인 미디어 플랫폼을 운영하는 분들에게 수익까지 안겨주는 아주 좋은 플랫폼입니다. 그리고 동영상 형태는 avi, mov, mpg 등 다양한 형태로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도 10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들이 많이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남녀노소 시작할 수 있지만 연령층도 당연히 남녀노소 불문하고 아주 많습니다.

 

 

그리고 육아를 하는 주부분들께서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는 플랫폼이 바로 유튜브 유투브입니다. 키즈 채널이라고 해서 어린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채널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저학년층 눈높이에 맞춘 컨텐츠가 많이 생기고 있으며, 현재 장래희망도 유튜버가 공무원을 뛰어 넘을만큼 더 관심도가 높아진 상태입니다. 그래서 유튜브는 우리 일상에서 떼어놓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 외에도 인가가 높은 SNS가 많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다양하지만 현재는 거의 유튜브로 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웬만한 공부는 독학으로 할 수 있을만큼 유용한 정보가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유투브에 대핸 내용을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미래는 어떻게 변할지 예측을 못하겠지만 지금은 동영상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모두 유튜브의 유용한 기능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