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파일을 압축하거나 압축을 풀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보면 유료인 프로그램이 너무 많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알집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어떻게 알집 무료 다운로드 받기를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집 무료 다운로드 바로가기

 

 

우선 알집이 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집은 국내 기업인 이스트소프트에서 개발한 압축 소프트웨어입니다. 이 알집은 zip을 포함해 rar, ace, alz, egg를 포함해 총 40가지가 넘는 압축 파일 형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알집은 우리나라에서 당연히 1등 압축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압축 형식들은 평생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알집은 과거로 돌아가서 1999년에 제작이 된 소프트웨어입니다. 그래서 그때부터 컴퓨터를 사용하신분들이라면 알집을 모를일이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2020년 현재는 알집 모바일 버전까지 출시가 되어 스마트폰으로도 압축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집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검색창에 알집이라고 검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우측 이미지처럼 3가지 웹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두번째 위치한 압축파일 알집이라는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자료실에 가면 좌측 이미지처럼 설치하기가 있습니다. 더 알고 싶다면 하단에 소개, 주요기능, 버전 히스토리 등 다양한 정보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설치하기를 누르면 우측 이미지처럼 라이센스 계약 동의라는 탭이 나오게 됩니다. 꼼꼼히 읽어보시고 동의를 눌러 다음으로 넘어가주시기 바랍니다. 전국민 압축프로그램이라는 이름답게 간단하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동의까지 끝났으면 알집 설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더 필요한 이스트소프트 소프트웨어가 있다면 우측에 알씨 추가 설치를 클릭하거나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천천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압축 프로그램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가장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은 알집이 유일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알집이 다양한 압축 형식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집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언급드렸듯이 압축 프로그램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우리나라 압축 프로그램 중 알집을 가장 선호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