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라식후 주의사항

VIDAMR 2020. 9. 26. 00:33
반응형

시력이 낮으면 불편한 점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그래서 시력을 교정해주는 라식을 찾는 이유가 바로 여기 있습니다. 하지만 라식을 했다고 해서 완벽하게 시력이 돌아오는 것이 아닙니다. 라식후 관리를 잘 해주어야 만족할만한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라식후 주의사항 몇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라식후 주의사항은?

 

 

라식후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는다면 시력이 다시 저하되거나 다양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라식을 하고 끝이 난 것이 아니라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경각심을 가져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주의사항 몇 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라식후 주의사항 첫번째는 라식 당일 2시간 정도 눈을 감고 온전한 휴식시간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눈을 만지지 말고 비비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그리고 이때 눈을 감고 있을 경우에는 잠을 자듯이 가볍게 눈을 감아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2시간이라고 명시했지만 2시간 이상 눈을 편안하게 하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주의사항은 아니지만 라식후 많이 질문하는 것이 있습니다. 라식후에 병원을 다시 방문하는 이유 중 눈 앞이 뿌옇게 보인다라는 증상이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현상은 근거리 작업시 나타나는 현상으로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증상은 각막이 부어서 생기는 것입니다. 라식후 보통 3주에서 4주가 지나면 시력이 회복되고 증상도 사라질 것입니다.

 

 

라식후 주의사항 다음은 바로 라식후 3일부터 정상적인 세안을 하라는 것입니다. 그 전에 하면 눈을 세게 문지를 수 있습니다. 또한 만약 눈꼽이 생겨 불편하다면 면봉을 사용하여 조심스럽게 닦아야 합니다. 머리를 감을 때도 마찬가지로 눈에 직접 닿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라식후 주의사항 몇 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라식후 주의사항은 많이 있습니다. 음주 및 흡연은 당연히 피해야 하는 것이고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 선글라스를 끼는 습관도 길러야 합니다. 모두 라식후 회복을 잘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