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인플루언서 뜻

VIDAMR 2020. 9. 26. 01:35
반응형

이제는 스마트폰 보급률이 거의 100%에 가깝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그만큼 하루를 스마트폰으로 시작해서 스마트폰으로 끝난다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각종 SNS에서 보면 인플루언서라는 말이 나옵니다. 오늘은 이 인플루언스 뜻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플루언서 뜻은?

 

 

우선 인플루언서라는 뜻은 영어단어에서 유래가 되었습니다. 그 영어단어는 influence라는 단어로 영향, 영향력, 영향을 미치는 사람을 말합니다. 그래서 사람을 뜻하는 er을 붙여서 인플루언서라는 단어가 나온 것입니다.

 

 

그래서 인플루언서 뜻은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 정도로 해석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영향력으로 끝나지는 않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인플루언서를 보면 영향력을 행사하면서 수익까지 챙기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더 심오하게 인플루언서 뜻을 설명드리자면 온라인 상에서 무한한 가상 세계에서의 영향력을 행사하면서 자기의 영역을 구축을 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인플루언서들은 각종 대형 SNS로 주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래, 트위터, 유튜브 등 다양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유의 컨텐츠를 가지고 있어서 누가 함부로 따라하지도 못하는 경지까지 오른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플루언서에 대한 고정관념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끼가 많다거나 잘 생기거나 예쁘거나 옷을 잘입거나 웃긴 사람만 하는 것이 인플루언서가 아니냐고 말입니다. 하지만 꼭 그렇지 않아도 충분히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것을 가지고 있다면 더 유리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본인만의 개성 및 컨텐츠를 찾고 시작을 한다면 충분히 좋은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는 SNS는 다양합니다. 기본적으로 블로그를 시작으로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곳입니다.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뜻은 사람이 많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역량을 조금만 발휘하면 충분히 인플루언서 반열에 오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플루언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뜻을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셀럽, 유튜버 등 각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브랜딩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