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날씨가 서서히 풀리면서 나들이를 가는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하지만 아직 시국이 완전히 풀린 것이 아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겠죠? 그래도 나가고 싶은 욕구는 어쩔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통영 케이블카 운행시간 및 이용요금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통영 케이블카 운행시간 이용요금은?

 

 

통영 케이블카는 대한민국 경상남도 통영시 통영관광개발공사가 해발 461m 미륵산에서 운영하는 관광용 케이블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가장 긴 케이블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통영 케이블카의 정식 명칭은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라고 합니다. 통영 케이블카는 2008년 4월부터 준공식 및 개통행사를 진행하여 지금까지 오게 된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통영 케이블카 운행시간과 이용요금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통영 케이블카 운행시간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매표소 시작은 오전 9시부터입니다. 30분 후인 9시 30분 부터는 운행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매표 마감은 현재 기준으로 17시 마감입니다. 하지만 계절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동절기, 춘계 및 추계, 성수기 및 하절기로 나뉘게 됩니다.

 

 

동절기 평일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운행한다고 합니다. 춘계 및 추계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성수기 및 하절기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운행합니다. 주말도 운행시간은 마찬가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통영 케이블카는 정기 휴장일도 있습니다. 정기 휴장일은 매월 2, 4주차 월요일이니 이 날은 피해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주변 경치도 좋고 구경할거리가 많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통영 케이블카 이용요금은 위 이미지에서 처럼 개인, 단체, 경로우대자, 국가유공자, 장애인, 통영시민으로 나뉘게 됩니다. 왕복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대인은 14,000원 이며, 단체는 개인당 13,000원입니다.

 

 

나머지는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통영시민 확실히 같은 지역이라 그런지 많이 저렴한 편이였습니다. 중복 할인은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통영 케이블카 운행시간 및 이용요금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통영 케이블카 주변에도 볼거리가 많고 경치도 좋아서 케이블카 말고도 다른 것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