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SNS 종류 사용법

VIDAMR 2020. 10. 1. 18:40
반응형

스마트폰이 발달하면서 전세계적으로 소통하는 방법이 아주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바로 SNS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SNS는 스마트폰 중독에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소통을 할 수 있는 도움을 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SNS 종류 및 사이트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SNS 종류와 사용법 확인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SNS 종류는 아주 다양합니다. 스마트폰 초창기 만들어진 SNS는 지금 거대한 기업이 된 만큼 인기가 아주 높습니다. 지금부터 SNS 종류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SNS는 우리나라 SNS인 카카오스토리입니다. 카카오톡은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거의 없을 것입니다. 그 말은 카카오스토리 또한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고 일상글을 적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두번째 SNS 종류는 인스타그램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진을 주로 업로드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본인의 사진이나 음식, 배경 등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예인들도 많이 사용하는 SNS이기도 합니다. 연예인 본인이 사진 한 번 올리면 영향력이 아주 크다고 합니다. 그만큼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얘기입니다.

 

 

국내에서는 2위 메신저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에서는 우리나라 카카오톡과 같은 대우를 받는 기업입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도 꾸준히 사용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다음 SNS 종류로는 말이 필요 없는 페이스북입니다. 현재 SNS에서는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인수하여 기업가치가 어마어마해 진 곳입니다.

 

 

그리고 페이스북을 설립한 마크 저커버그는 억만장자 반열에 오르면서 SNS 힘이 대단하는 걸 느낍니다. 그리고 구글과 협업하여 구글메일과 즉시 연동이 되도록 하는 서비스도 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트위터입니다. 현재 트위터는 다른 SNS보다 인기가 살짝 낮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팔로워, 팔로잉 개념으로 인기몰이를 하던 SNS입니다. 현재도 꾸준한 사용자는 존재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현재 가장 핫한 SNS라고 볼 수 있는 유튜브입니다. 동영상 플랫폼이지만 개인이 동영상을 제작하고 업로도하여 구독자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또한 SNS를 하면서 수익도 벌어가는 느낌이라 현재 하고자하는 분들이 많은 플랫폼입니다.

 

 

지금까지 SNS 종류 및 사이트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언급해드린 SNS 종류 외에도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등 다양한 곳이 아주 많이 있으니 한 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