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금은 정말 취업에 대해서는 좋지 않은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실업자 수가 상당히 높습니다. 하지만 그래서 그런지 실업자분들을 위한 국비무료교육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실업자 국비무료교육 정보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실업자 국비무료교육 안내

 

 

우리나라는 평생교육을 실천하는 나라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실업자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취업에 도움이 되는 실업자 국비무료교육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첫번째 실업자 국비무료교육은 바로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지원대상은 사이버대학, 야간대학, 졸업 예정자 및 졸업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고용이 되었다가 다시 구직을 하고 있어도 가능합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은 본인 거주지 고용센터로 방문 후 상담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할 수 있는 분야는 50가지가 넘기 때문에 다양한 교육을 경험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실업자 국비무료교육 정보는 바로 취업성공 패키지입니다. 취업성공 패키지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저소득층, 노숙인 등이 해당됩니다. 취업성공 패키지 신청방법은 참가신청서 작성 후 우편 및 온라인으로 접수를 하면 됩니다.

 

 

취업성공 패키지에는 컬러리스트,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여행사 전문가 양성교육과정이 가장 인기가 높고 취업이 잘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실업자 국비무료교육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입니다.

 

 

이 교육의 지원대상은 직업안정기관에 구직등록을 한 만 15세 이상의 실업자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교육에서 가장 큰 인기와 취업이 잘 되는 것은 인테리어 디자인, 웹디자인, 광고출판편집, 앱 개발, 콘텐츠 제작 등이 있습니다.

 

 

지금은 온라인 시대이기 때문에 마지막에 설명드린 실업자 국비무료교육인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이 가장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취업률도 높은 편이라서 많이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실업자 국비무료교육 정보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지금 같은 시기는 누구나 취업하기 어려운 상황임은 틀림 없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라도 교육을 꾸준히 듣고 취업할 준비가 되셨다면 합리적으로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