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은퇴시기가 점차 빨라지면서 미래를 대비할 수 밖에 없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직업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방과후지도사 자격증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비용 및 발급기관 확인

 

 

우선 방과후지도사의 정확한 정의를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방과후지도사란 학교를 마친 후 보호자가 부재한 학령기 아동들을 위해 학기중 및 방학 중 아동을 보호하고 교육시키는 일련의 활동을 뜻합니다.

 

 

방과후지도사의 목적은 이렇습니다. 자녀 양육기능과 돌봄기능을 대행할 뿐만 아니라 적절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생활 및 가정생활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입니다. 지금부터 방과후지도사 자격증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전망과 역할을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이제한이 거의 없고 유아 교육기관 및 초등학교와 중학교, 복지기관 등 다양한 방과후지도사가 필요한 실정입니다.

 

 

또한 고졸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취득이 가능한 자격증입니다. 그리고 취업을 할 때 이력서에 정식적으로 기재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산점이 될 수 있는 것이 바로 방과후지도사 자격증입니다.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발급기관은 국가지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취득이 가능합니다. 취득을 한다면 초등학교, 중학교, 구청 및 문화센터의 전문강사로 활동가능하며, 공부방 창업 등 다양한 분야의 창업이 가능합니다.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비용 또한 저렴하거나 거의 들지 않습니다. 잘 찾아보면 수강료가 0원인 곳도 많습니다. 물론 취득시에 말입니다. 일단 배우고자 하는 곳에 커리큘럼이 좋아야겠죠?

 

 

그리고 세분화되어 들어가면 독서지도사, 스토리텔링수학자도사, 동화구연지도사, 손유희지도사,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 등 여러분야의 전문강사가 될 수 있는 것이 바로 방과후지도사 자격증입니다.

 

 

지금까지 방과후지도사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발급기관 및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 모두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취득에 성공하여 전문강사로 활동하게 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