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나이가 들면 들수록 재테크에 대한 생각이 더 커집니다. 하지만 정확한 방법을 모르고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재테크 기본적인 원칙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재테크 잘하는 방법 3가지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테크 잘하는 방법은?

 

 

재테크 잘하는 방법이 나온 서적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물론 그 책만의 노하우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재테크 원리를 모른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재테크 잘하는 방법 3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재테크 잘하는 방법 첫번째는 무조건 저축으로 종잣돈 모으기입니다. 재테크 잘하는 방법은 돈을 모으는 것도 아주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이 돈을 관리하는 것입니다. 수입을 일정한데 관리를 하지 않으면 더 큰 돈이 지출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목돈을 모을 때 확실한 목표가 있다면 작은 돈도 소홀히 생각하지 않게 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목돈을 모으면서 목표가 있다면 보람과 기쁨이 더 높아질거라 생각합니다.

 

 

두번째 재테크 잘하는 방법은 바로 지출 목록표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만약 지출 목록표를 작성한다면 짜임새 있는 소비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불필요한 지출도 막을 수 있습니다.

 

 

재테크 잘하는 방법 지출 목록표는 적금이나 목돈을 모으기 위한 지출을 1순위로 두고 차례대로 우선 순위로 한 번 정리해보면 전체적인 윤곽이 보일 것입니다. 이 방법으로 많은 효율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재테크 잘하는 방법 마지막은 바로 여러 은행에 자주 방문하는 것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주거래 은행 하나만 이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 방법도 주거래은행 신뢰를 쌓기에는 좋은 방법이지만 더 좋은 방법은 여러 은행을 다니는 것입니다.

 

 

또한 2금융권의 비과세 저축도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만약 은행 직원과 친하게 지낸다면 좋은 상품을 먼저 적극적으로 권유받을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방법이 가장 기본적인 재테크 잘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재테크 잘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 방법 외에도 다양한 재테크 방법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원리를 알아야 성공적인 재테크가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